2025년 1월 9일 (목)
특공대 등 동원 가능 인력 950여명헬기 띄우면 요격 대상 될 가능성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2차 집행을 앞두고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가 ‘요새화’되면서 경찰이 이를 뚫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철조망과 바리케이드 등은 경찰특공대 장비로도 돌파 가능하지만 무리한 장비 동원은 유혈 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
3분 분량
정부 “설 성수품 공급 1.6배 확대…중기 정책 금융 1.7조 집행”
정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안정을 위해 성수품 공급을 대폭 확대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난 해소를 위한 1조 7000억원 정책 금융 공급 등 각종 소비 진작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설 성수품 가격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한 당정협의회’에서 “설 성수품을 평시 대비 1.6배 이상으로 확대해 충분한 물량이 공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현재 축산물 수급은 매우 안정적”이라면서도 “농산물은 작년부터 이어진 빈번한 이상기후 등으로 수급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
3분 분량
기각 알고도 체포영장 이의신청… 아전인수 해석에 법치 흔들린다
법원 “체포불복 수단은 적부심 뿐”재항고 하더라도 인용 가능성 적어김용현, 헌법재판관 이례적 고발도 12·3 비상계엄 관련 수사 및 재판을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법적 근거가 없는 체포영장 이의신청부터 이례적인 헌법재판관 고발까지 서슴지 않으며 법질서를 흔들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아전인수식 법 해석으로 헌법과 법치가 흔들린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윤 대통령을 대리하는 윤갑근 변호사는 8일 법원 재판에는 응하겠다면서도 “무효인 체포영장에 의해 진행되는 수사에 응할 수 없다는 입장은 그대로”라고 …
3분 분량
투데이뉴스
4 / 5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인터랙티브
1 / 9
많이 본 뉴스
  1. 2

    김재섭, 정청래 ‘윤석열 사형’ 발언에 “왜 입으로 배설하나”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의 ‘윤석열은 사형 선고를 받을 것’이란 발언에 대해 “왜 입으로 배설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김 의원은 8일…
  2. 3

    尹 대통령 지지율 36.9%… 전달보다 22.1%p급등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36.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 전보다 무려 22.1%포인트 급등한 수치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80.5%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다.…
  3. 4

    “그간 참았지만 안 되겠다”…이준석, 허은아 해임 추진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허은아 대표에 대한 ‘당원 소환제’(대표 해임)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당 주도권을 둘러싼 개혁신당의 내홍이 격화하고 있다.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작금의…
  4. 5

    ‘태국서 실종’ 유명 배우, 삭발된 채 발견…인신매매 피해

    중국 유명 배우가 영화 출연을 위해 태국으로 출국했다가 실종됐다가 구조됐다.지난 7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MCP) 등 외신은 “태국 미얀마 국경에서 실종 신고가…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EBN 산업경제 페이지로 이동
나우뉴스페이지로 이동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