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 맨유에 이어 대표팀서도 벤치 데우나

호날두, 맨유에 이어 대표팀서도 벤치 데우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2-05 17:30
업데이트 2022-12-05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투갈 매체 설문조사 “70% 호날두 국대 반대”
“월드컵 조별리그 8골이지만 토너먼트에선 무득점”

훈련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훈련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전 소속팀인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도 벤치를 달굴지 주목된다.

포르투갈 매체 ‘아 볼라’가 4일(현지시간) ‘호날두가 국가대표 타이틀을 유지해야 하는가’를 놓고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70%가 반대했다. 찬성률은 30%에 불과했다. 설문 조사는 포르투갈이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최종전에서 한국에 패한 이후, 그리고 오는 7일 스위스와의 16강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때문에 호날두의 스위스전 선발 출전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은 것으로도 해석이 가능하다. 이 매체는 또 호날두가 월드컵 본선에서 통산 8골을 넣었지만 조별리그에서만 득점했을 뿐 16강 토너먼트에서는 무득점이라며 그의 벤치행을 부채질하는 듯한 기류를 드러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이 설문 조사를 인용하며 포르투갈 대표팀 가운데 하파엘 레앙(AC밀란),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안드레 실바(라이프치히), 곤살루 하무스(벤피카) 등이 기회가 주어지면 더 빛날 수 있는 선수들인데 호날두의 그림자에 묻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번이 5번째 월드컵 본선 출전인 호날두는 조별리그 3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단 1골을 넣는데 그쳤다. 매 경기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장하고 있지만 경기력에 크게 보탬이 되지 않고 있다. 출전 시간도 87분, 81분, 64분 등 계속 줄어들며 모두 풀타임을 소화하지 못했다. 특히 한국과의 3차전에서는 동점골의 빌미를 제공하는 한편, 문전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다가 가장 먼저 벤치로 물러나는 수모를 겪었다. 호날두는 맨유에서도 에릭 텐 하흐 감독과의 불화 끝에 벤치 자원으로 밀려나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팀이 치른 14경기 가운데 10경기(선발 4회)에 나와 1골에 그쳤다. 지난 시즌 30경기에서 18골을 넣었던 모습과는 완연하게 다른 모습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