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필 촬영에 전담팀 구성… 김건희 등판 임박?

프로필 촬영에 전담팀 구성… 김건희 등판 임박?

안석 기자
안석, 강윤혁 기자
입력 2022-01-23 20:48
업데이트 2022-01-24 0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팬클럽, 金 사진 올리며 “곧 등장”
이르면 설 직후 봉사활동 나설 듯
與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시기
金 주식 22억어치 전량 처분 의혹”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한 스튜디오에서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팬클럽 ‘건희 사랑’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가 23일 공개했다.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한 스튜디오에서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팬클럽 ‘건희 사랑’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가 23일 공개했다.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한 스튜디오에서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이 23일 공개됐다.

김씨의 팬클럽 ‘건희 사랑’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는 페이스북에 “김건희 대표님 가장 최근 사진입니다. 장소는 스튜디오입니다”라며 김씨가 젊은이들과 함께 모니터를 바라보는 사진을 올렸다. 강 변호사는 “정말 세련되고 멋지지 않나요. 대표님의 공개 등장도 임박했습니다”라고 적었다. 강 변호사에 따르면 이 사진은 김씨의 올해 모습으로, 네이버 등에 올릴 프로필 사진을 찍은 현장이다.

이날 사진 공개와 강 변호사의 “공개 등장도 임박” 발언을 두고 김씨의 공개 활동이 실제로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허위이력 논란에 이어 MBC가 지난 16일 보도한 ‘7시간 통화 녹취’ 논란 등으로 구설에 오르긴 했지만, 당 일각에선 김씨가 후보 부인으로서 어떤 식으로든 공개 활동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다. 실제 선대본부 내에서는 김씨를 전담하는 팀을 구성하는 작업이 막바지 진행 중인 것으로도 전해진다. 윤 후보가 강조하는 ‘약자와의 동행’ 기조에 맞춰 김씨가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이르면 설 연휴 직후 봉사활동에 나설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다만 선대본부 측은 선을 그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취재진에게 “아무래도 팬카페나 지지자분들은 공개 활동을 기대하고 바라는 그런 마음이 있을 것”이라며 “현재 선대본부 차원에서, 그리고 (김씨가) 공식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 계획을 하고 있는 것은 없다”고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 태스크포스(TF)는 이날 김씨가 22억원 상당의 도이치모터스 보유 주식을 주가조작이 집중된 시기였던 2010~2012년 사이 전량 처분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TF는 “국민의힘은 김씨의 주가조작 의혹을 허위사실 유포라고 막무가내식 해명을 할 것이 아니라 매도 정보가 포함된 주식 거래 내역, 도이치모터스 주식 매도 단가, 주식으로 실현한 수익, 주식 매수 자금 조달 방법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면 될 일”이라고 주장했다.

안석 기자
강윤혁 기자
2022-01-24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