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디오 콘텐츠 강화하는 지니, 책·예능·드라마 서비스

오디오 콘텐츠 강화하는 지니, 책·예능·드라마 서비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0-26 17:38
업데이트 2021-10-26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토리G‘ 시작…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스토리G’. 지니뮤직 제공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스토리G’. 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이 오디오로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스토리G’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토리G’에는 ‘따끈따끈 신상 오디오’, ‘멈출 수 없는 재미 음악방송’, ‘귀로 듣는 화제의 웹소설’ 등 여러 코너가 포함된다. 지니뮤직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밀리의 서재, MBC, 스토리위즈 등과 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니뮤직은 스토리위즈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오디오 드라마 ‘브레이크 포레스트’와 유튜버 희렌최, 아티스트 라디 등이 참여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했다. 올해 안에 밀리의 서재 플랫폼과 AI 오디오 플랫폼 지니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도 출시한다.

향후 KT의 AI 음성 합성, 음성 인식 기술 등을 활용해 텍스트를 목소리로 변환하는 등 콘텐츠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정욱 AI 오디오 비즈니스본부장은 “KT의 혁신적인 AI 오디오 기술을 기반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오디오콘텐츠를 제작하고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