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레겐보겐 ‘엑소제’ 유럽 화장품 인증 CPNP 획득… 유럽 수출 시작

레겐보겐 ‘엑소제’ 유럽 화장품 인증 CPNP 획득… 유럽 수출 시작

입력 2023-06-09 15:48
업데이트 2023-06-09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레겐보겐의 엑소좀을 활용한 스킨부스터 신제품 ‘엑소제(EXOXE)’가 유럽 화장품 인증으로 불리는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신제품 엑소제. 레겐보겐 제공
신제품 엑소제. 레겐보겐 제공
이번에 레겐보겐의 엑소제가 인증을 받은 CPNP는 유럽의회와 유럽 화장품 협회가 만든 EU 화장품 온라인 등록 포털이다. EU 국가에서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은 CPNP를 통해 등록 및 관리 통제를 받게 되며, 국내 화장품 업체 또한 EU에 화장품을 수출할 경우 해당 포털에 등록을 반드시 해야 한다.

레겐보겐은 엑소제의 CPNP 인증 및 등록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제품 출시와 더불어 폴란드, 스페인, 우크라이나, 러시아를 포함한 11개 국가 독점 계약을 완료한 상태이며, 오는 15일부터 수출을 시작한다. 제품의 안전성 및 정품 보장을 위해서 QR코드와 히든 태그도 도입해 소비자의 안전한 사용을 돕는다.

레겐보겐의 엑소제는 세계 첫 양수로부터 배양한 줄기세포 배양액인 엑소좀을 활용한 스킨부스터다. 엑소좀은 1천여 종의 성장인자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모공 크기 대비 0.003의 크기로 진피층 내로 깊게 침투된다.

레겐보겐 관계자는 “오랜 노력 끝에 본격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시작하며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를 대표하는 스킨부스터 제품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