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우림이 12년 전 세상을 떠난 아들을 향한 죄책감을 토로했다. 방송 캡처
배우 서우림이 12년 전 세상을 떠난 아들을 향한 죄책감을 토로했다. 방송 캡처
배우 서우림이 12년 전 세상을 떠난 아들을 향한 죄책감을 토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60년 차 배우 서우림이 출연했다.

이날 서우림은 둘째 아들을 먼저 떠나보낸 뒤 폐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둘째 아들이 생전 알코올 중독에 빠져 관계가 멀어졌었다”며 “뭐가 잘 안됐었는지 술을 그렇게 마셔서 술에 중독됐다”고 떠올렸다.

이어 “술을 끊게 하려고 ‘너 술 끊기 전에는 나 너 안 본다’ 하고 헤어졌다. (며칠 동안 둘째 아들을) 안 봤다”고 회상했다.

그러나 서우림의 둘째 아들은 연락을 끊고 며칠 만에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그는 “둘째 아들이 엄마마저 나를 안 본다고 하니 가슴이 아파서 그랬나 보다”며 “그 일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결국 술 끊게 하려고 걔를 안 본 게 자식을 죽인 거나 다름없게 됐다”고 털어놨다.

서우림은 둘째 아들이 세상을 떠난 후 죄책감에 우울증까지 겪었다며 “나 때문에 너무 아까운 애가 갔다”고 자책했다.

그러면서 “따라죽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런데) 큰아들이 말려서 따라 죽지 못했다”며 “(둘째 아들이 아직) 살아있으면 우리 손녀 이렇게 자란 것도 보고 같이 살 텐데, 너무 가슴이 아프다. 세상 떠난 게 너무 아깝다”면서 마음 아파했다.

한편, 서우림은 1963년 드라마 ‘어머니의 마음’으로 데뷔했다. 그는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오로라 공주’, ‘보석비빔밥’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