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불후의명곡’ 캡처
KBS 2TV ‘불후의명곡’ 캡처
트로트 가수 정미애(41)가 항암 치료 이후 처음으로 경연 무대에 도전했다.

3일 KBS 2TV ‘불후의명곡’에선 ‘아티스트 진성 편’이 방송됐다.

이날 정미애는 오랜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1년 12월 설암 3기 판정을 받으며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아프기 전에 진성 선생님이 암을 이겨내고 활동하시는 게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아프고 나서는 정말 더 대단하시다는 걸 몸소 체험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는 혀를 3분의 1을 잘라냈다. 그는 “어떻게 보면 가수한테 치명적인 부분이 아프다 보니까 예전보다 시간이 좀 많이 걸린다. 발음 연습도 많이 해야 되고 한 구절 한 구절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노래 연습을 많이 하다 보면 턱이 아프다. 그러나 노래를 부를 수만 있다면 연습해야 한다”면서 무대 복귀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KBS 2TV ‘불후의명곡’ 캡처
KBS 2TV ‘불후의명곡’ 캡처
정미애는 이날 진성의 ‘보릿고개’를 선곡한 이유에 대해 “내가 슬픔을 표현할 수 있는 곡이 아닐까 싶다. 나한테는 아주 특별한 곡”이라면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준비한 만큼 실수 없이 오롯이 무대를 즐기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했다.

무대에 오른 정미애는 모든 에너지를 다 쏟아내듯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공백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무대를 선보여 감동을 자아냈다. 정미애의 무대를 감상한 진성은 “정미애가 노래 잘하는 건 정평이 나 있다. 정말 가요계의 대들보 역할을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췄다. 앞으로는 몸이 다 나아서 폭넓게 활동을 계속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정미애를 응원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