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십오야’ 캡처
유튜브 ‘채널 십오야’ 캡처
한때 ‘재벌 3세설’이 돌았던 배우 이서진(52)이 절약 습관을 밝혔다.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는 ‘아는형이랑 첫나불’이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서 나영석 PD는 이서진의 지갑을 보며 “이 형 지갑에 돈을 넣고 다닌다”며 “1000원짜리, 1만원짜리, 5만원짜리 종류별로 다 들고 다닌다”고 밝혔다. 이서진은 “거스름돈 받으면 이렇게 넣어놓는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서진은 “내가 돈 내는 건 넷플릭스밖에 없다. 한 달에 9500원짜리 있다. 한 사람이 보면 다른 사람이 못 보는 거”라며 알뜰한 면모를 보였다. 그러면서 “다른 건 하나도 가입 안 하고 남의 걸로 보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나영석 PD는 “이 형 지하철 타고 다닌다”며 이서진의 뜻밖의 습관을 알리기도 했다.

이서진은 “집에서 스탠드 하나 딱 켜놓고 있다. 이 정도는 너무 환해서 못 견딘다. 내가 저기에 있으면 여기 켜놓질 못한다. 전기요금이 보통 2만 원이 안 나온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여름에 더워 가지고 에어컨을 켰더니 16만 원이 나온 거다. 그래서 반성했다”고 덧붙였다.

이서진은 과거 예능프로그램에서 어렸을 때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몸에 배어 집에서도 불을 다 끄고 살 정도라고 밝힌 바 있다.

나 PD가 “할아버지가 은행장 하셨다 하지 않았나”라고 묻자, 이서진은 “내가 대학교 때 할아버지한테 진짜 혼났던 적이 있다. 공중전화가 그때 40원이었는데 100원짜리를 넣으면 거스름돈이 안 나온다. (할아버지한테) 왜 40원짜리 안 넣었냐고 혼났다”라고 회상했다.

앞서 이서진은 지난해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자산 600억 넘는 집안 출신’이라는 소문에 대해 “자산이 600억 있었으면 제가 여기 앉아있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가사도우미 6명 설에 대해서는 “제가 태어날 때쯤 할아버지가 높은 위치에 계셔서 집이 그랬던 것”이라며 “그 이후로 계속 몰락하는 바람에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고 털어놨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