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에버-코스맥스바이오 ‘노화, 당 수치 개선 기대’ 신소개 개발 제휴

투에버-코스맥스바이오 ‘노화, 당 수치 개선 기대’ 신소개 개발 제휴

입력 2023-03-30 10:14
업데이트 2023-03-30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좌로부터 투에버 황윤주TL, 김영호TL, 김종규 대표이사, 코스맥스바이오 김철희 대표이사, 박소정TL, 고환혁TL (사진 투에버 제공)
좌로부터 투에버 황윤주TL, 김영호TL, 김종규 대표이사, 코스맥스바이오 김철희 대표이사, 박소정TL, 고환혁TL (사진 투에버 제공)
투에버는 코스맥스바이오와 지난 27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신소재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투에버 김종규 대표, 코스맥스바이오 김철희 대표, 중앙대 식품공학부 어중혁 교수 및 투에버의 핵심 리더들이 참석해 양사의 전략적 제휴 협약을 축하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이번에 개발한 신소재인 ‘최종당화산물 제거에 탁월한 해독작용 조성물’에 대한 공식 발표가 이어졌다.

신소재 개발에 있어 학술적인 전문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중앙대학교 식품공학부 어중혁 교수(국립생물자원관 활용분과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신기술전문위원회의 위원)가 신소재 개발의 배경인 최종당화산물의 개념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 해외 사례 등을 설명했다.

최종당화산물(AGE,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은 흔히 당독소라고 말하며, 혈액 속의 과잉당이 단백질 또는 지방과 이상 결합된 물질로 생체분자구조를 변화시켜 노화, 당뇨, 혈관질환 및 각종 만성염증의 중요한 원인물질이다.

이와 더불어 투에버 성원용 상품개발본부장과 코스맥스바이오 구연경 박사가 신소재의 개발배경, 개발과정, 효능 및 다양한 소재 확장성을 소개하며 “신소재는 실험 결과 전문 의료용 당뇨 합병증 치료제와 비교하여 83~92%에 해당하는 최종당화산물 생성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하며 “현재 임상과 특허등록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투에버 김종규 대표이사는 “코스맥스바이오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양사의 전략적 제휴 협약은 상품 개발과 유통을 위한 통상적인 업무 제휴를 넘어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신소재 개발을 목적으로 하며 양사가 기획, 연구, 개발, 생산, 마케팅, 유통의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코스맥스바이오 김철희 대표는 “설립 23년의 혁신적 유통기업인 투에버와의 전례 없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무한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며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신소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관련 상품은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