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켈슨 “메이저대회 3년 내 우승”

미켈슨 “메이저대회 3년 내 우승”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1-31 12:14
업데이트 2023-01-31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매체와 인터뷰에서 메이저대회 출전 의사 밝혀
“메이저 아닌 대회 우승해봐야 아무도 안 알아줘”

이미지 확대
필 미켈슨
필 미켈슨 AFP 연합뉴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필요 없지만 메이저대회는 필요하다.’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의 후원을 받는 LIV 골프로 자리를 옮기면서 PGA 투어와 적대적 관계가 된 필 미컬슨의 인터뷰를 정리하면 이렇다. 미켈슨은 31일(한국시간)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와 인터뷰에서 3년 이내 메이저대회 우승을 목표로 삼고 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미켈슨은 “앞으로 3년 동안 4개 메이저대회에는 다 나가겠다”면서 “메이저대회가 아닌 대회에서 우승해봐야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메이저대회 우승만이 내 인생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영양가 없는 PGA 투어에 나가지 않고, 메이저대회만 나가겠다는 것이다.

미켈슨은 지난해 LIV 골프 이적하는 과정에서 PGA 투어와 크게 갈등을 빚었고, 그 결과 타이틀 방어전인 PGA 챔피언십을 비롯해 메이저대회에는 한 번도 출전하지 못했다.

하지만 미켈슨은 메이저대회 출전 자격을 모두 갖고 있다. 마스터스와 US오픈, 디오픈, PGA 챔피언십 등 메이저대회는 요건만 갖추면 출전이 가능하다.

이미 마스터스 3차례 우승 등 메이저대회에서 6번 우승한 미컬슨은 마스터스는 평생 출전권을 지녔다. 또 2021년 PGA 챔피언십 우승으로 나머지 메이저대회 출전권도 확보해놨다. 결국 미켈슨이 메이저대회에 나가고자 한다면 PGA 투어가 막을 방법이 없다는 뜻이다.

미켈슨은 “앞으로 3년 동안 모든 메이저대회에 출전하면 한두 번 더 우승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2021년 PGA 챔피언십 우승을 재현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해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에 7번 출전해 한 번도 10위 안에 들지 못하는 등 경기력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훈련을 강화하면서 경기력이 좋아졌다고 밝혔다.

그는 “9㎏ 넘게 감량했다. 다시 젊어졌다. 내 나이 선수로는 몸 상태가 최고다. 아픈 데도 없다. 유연해졌고 빨라졌다”면서 올해 메이저대회를 포함해 모두 19개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미켈슨을 밝혔다.

이어 “지난해는 잊고 마음을 가다듬고 있다. 오늘에 다시 집중하고 한 해를 시작하겠다”라며 “(메이저대회가 아닌) PGA투어 대회는 나가지 못해도 개의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LIV 골프 이적으로 PGA투어 출전이 금지된 것에 대해서는 크게 아쉬워하지 않았지만, 라이더컵에 출전하지 못 하게 된 것은 안타까워했다. 미켈슨은 LIV 골프 이적으로 그는 2025년 라이더컵 단장을 맡을 기회를 사실상 잃었다.

“선수로 12번, 부단장으로 1번 등 13번 라이더컵에 참여한 게 너무 좋다. 누구보다 더 많은 훌륭한 경험을 했다”고 자랑한 그는 “다시는 참가하지 못해도 라이더컵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지켜보는 건 좋다”고 말했다.

미컬슨은 “LIV 골프에 부정적인 팬은 한 명도 못 봤다. 대회 때마다 10명에서 12명 정도 팬을 만났는데 다들 LIV 골프가 재미있다고 했다. 어떤 적대감도 느끼지 못했다. 가까웠던 PGA투어 선수들과도 여전히 친하다. 그들에게 정말 고맙다”면서도 “그들이 누군지는 밝히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LIV 골프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도 내놨다. 미컬슨은 “LIV 골프는 사람들이 좋아하든 싫어하든,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골프에 엄청난 변화를 불러왔고 사람들이 흥미를 느낀다는 점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오랫동안 개인 경기였던 골프에서 서로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는 단체 경기는 긍정적인 효과”라고 설명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