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최고의 선수를…” 호날두 여친, 경기 직후 올린 글

“세계 최고의 선수를…” 호날두 여친, 경기 직후 올린 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12-07 13:41
업데이트 2022-12-07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투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연인인 조지나 로드리게스(가운데)가 7일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경기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2.12.07 AFP연합뉴스
포르투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연인인 조지나 로드리게스(가운데)가 7일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경기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2.12.07 AFP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 선발에서 밀려난 가운데 호날두의 여자친구 조지나 로드리게스는 “90분 동안 세계 최고의 선수를 즐기지 못해서 아쉽다”고 밝혔다.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은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스위스를 6-1로 완벽하게 제압하며 월드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의 주인공은 신예 공격수 곤살루 하무스(21‧벤피카)였다. 하무스는 호날두를 대신해 선발 출전한 이 경기에서 3골을 몰아치며 6-1 완승을 이끌었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첫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됐다.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선발 출전했던 호날두는 이날 경기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호날두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월드컵 등 메이저대회에서 후보로 밀린 것은 지난 2008년 스위스와의 조별리그 3차전 이후 31경기 만에 처음이다.

호날두는 승부가 완벽하게 기운 후반 28분 교체 투입됐다. 하지만 제대로 된 공격 포인트를 잡지 못했다. 후반 38분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선발 명단에서 제외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왼쪽 두 번째)가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을 벤치에서 지켜보다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다. 그는 팀이 4-1로 달아난 후반 29분 교체 투입됐다. 루사일 AP 연합뉴스
선발 명단에서 제외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왼쪽 두 번째)가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을 벤치에서 지켜보다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다. 그는 팀이 4-1로 달아난 후반 29분 교체 투입됐다.
루사일 AP 연합뉴스
스위스전 ‘벤치 강등’으로 심기가 불편했던 탓일까. 경기 후 포르투갈 선수들이 8강 진출의 기쁨을 나눌 때 호날두가 혼자 자리를 떴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졌다. 독일 매체 빌트는 “포르투갈 선수들은 경기 후 관중에게 인사하며 세리머니를 펼쳤지만 호날두는 홀로 라커룸으로 향했다”고 했고,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포르투갈 선수들이 팬들과 함께 승리를 자축하는 동안 호날두가 경기장에서 ‘똑바로 걸어가는’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 빠르게 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호날두 여자친구인 조지나 로드리게스도 모습을 드러냈다. 연인 호날두를 응원하기 위해서였지만 호날두는 선발에서 제외된 상태였다.

조지나 로드리게스는 경기가 끝난 후 인스타그램에 호르투갈의 8강 진출을 축하하면서도 “90분 동안 세계 최고의 선수가 뛰는 것을 즐기지 못해 아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팬들은 계속해서 당신의 이름을 부르며 당신을 찾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후반 10분 점수가 4-0까지 벌어지자 관중은 “호날두”의 이름을 외쳤다. 하지만 산투스 감독은 하무스가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5-1이 되고서야 호날두를 교체 투입했다.

조지나 로드리게스는 “신(God)과 당신의 소중한 친구 페르난도(산투스 감독)가 계속해서 손을 맞잡고 우리에게 하룻밤 더 감동을 선사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