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행운’과 ‘현명한 선택’ 준우승 전문 잴러토리스 PGA PO서 생애 첫 우승

‘행운’과 ‘현명한 선택’ 준우승 전문 잴러토리스 PGA PO서 생애 첫 우승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8-15 12:40
업데이트 2022-08-15 1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장 3차전에서 잔디와 벽돌 사이 공끼어 위기
경쟁하던 제프 큐트라카 공은 물속으로 풍덩
세번째 샷 핀 옆에 붙이며 우승 결정 지어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윌 잴러토리스가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윌 잴러토리스가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행운’과 ‘현명한 선택’

‘준우승 전문’ 윌 잴러토리스(미국·26)가 이 두 가지를 바탕으로 3차 연장전 끝에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벽돌과 잔디 사이에 낀 공을 깔끔하게 포기하고 드롭하는 ‘현명한 선택’을 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사우스 윈드(파70·7243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총상금 1500만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4언더파를 친 잴러토리스는 3타를 줄인 제프 슈트라카(오스트리아·29)와 최종 합계 15언더파 265타로 공동선두에 올랐다. 이어 18번(파4) 홀에서 치른 두 차례 연장전에서 둘은 모두 파를 적어내 승부를 가리지 못 했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 연장 3차전에서 윌 잴러토리스가 엎드려 자신의 공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 연장 3차전에서 윌 잴러토리스가 엎드려 자신의 공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그리고 운명의 11번(파3) 홀에서 드라마가 써졌다. 세 번째 연장에서 잴러토리스가 티샷한 볼이 연못을 둘러싼 벽돌을 맞고 멈췄다. 공은 잔디와 벽돌 사이에 끼었다. 잴러토리스는 엎드려 공을 살리 수 있는 지를 확인한 후 깔끔하게 벌타를 받고 드롭을 선택했다. 그런데 슈트라카가 티샷한 볼도 똑같이 벽돌을 맞고 물속으로 사라졌다. 잴러토리스로서는 행운이 아닐 수 없었다.

승부는 세번째 샷에서 갈렸다. 슈트라카가 드롭존에서 친 세 번째 샷이 그린 너머 벙커로 들어간 반면, 잴러토리스의 공은 핀 약 3m거리에 안착했다. 잴러토리스는 270만 달러의 우승 상금에다 페덱스컵 랭킹 1위를 꿰찼다. 플레이오프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둔 선수는 2008년 카밀로 비예가스(콜롬비아·40) 이후 두 번째다. 잴러토리스는 “좋은 결정이 멋진 결과를 낳았다”며 기뻐했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윌 잴러토리스가 자신의 캐디와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15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윈드에서 열린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윌 잴러토리스가 자신의 캐디와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멤피스 AP 연합뉴스
3라운드에서 몰아치기로 공동 8월까지 뛰어올라 역전 우승까지 노렸던 임성재(24)는 최종 라운드에서 1언더파 69타를 기록하며, 최종 10언더파 270타 공동 12위로 대회를 마쳤다. 페덱스컵 랭킹 10위로 이 대회에 출전했다가 11위로 하락한 임성재는 19일 개막하는 플레이오프 2차전 ‘BMW 챔피언십’에 출전해 순위 상승을 노린다. BMW 챔피언십에는 상위 70명만 나갈 수 있다.

PGA투어 정식 회원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한 김주형(20)은 1타를 줄여 공동 13위(9언더파 271타)로 올라서면서 페덱스컵 랭킹을 25위로 높였다. 공동 20위(8언더파 272타)에 올라, 페덱스컵 랭킹 33위를 기록한 이경훈(31)과 공동 42위(5언더파 275타)를 차지한 김시우(27)도 페덱스컵 랭킹 53위로 2차전에 출전한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