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용태 “김남국·고민정, ‘586 앵무새’들 태세 전환 당황”

김용태 “김남국·고민정, ‘586 앵무새’들 태세 전환 당황”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2-01-26 09:43
업데이트 2022-01-26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력에 줄 서 앵무새 자처하고 용퇴 환영”
“안희정 박원순 사태에 명분 없는 옹호”
“조국 수호 외치고 앵무새 노릇 자처”
“민주당, 586과 586 앵무새 빼면 누가 남나”

이미지 확대
수락연설 하는 국민의힘 김용태 청년최고위원
수락연설 하는 국민의힘 김용태 청년최고위원 국민의힘 김용태 신임 청년최고위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에서 당선자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2021.6.11 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의 ‘586 용퇴론’을 환영한 김남국·고민정 의원 등을 향해 26일 “민주당 586 세력의 앵무새 노릇을 자처했던 김남국 의원 등의 행보를 돌이켜보면 이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게 좀처럼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의원 등을 거론하며 “온 국민이 조국 사태로 박탈감을 느낄 때를 비롯해 안희정, 오거돈, 박원순 등 민주당 인사들의 권력형 성범죄에 온 국민이 분노를 느낄 때 민주당의 젊은 정치인들은 국민의 아픔에 공감하기보다는 권력에 줄 서 명분 없는 옹호에 집중하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태세 전환을 하는 통에 당황스러울 뿐”이라고 했다.

또 김 최고위원은 “다수 국민의 정서와는 동떨어진 ‘조국수호’를 외치고, 권력형 성범죄의 피해자를 조롱하면서 민주당 586 세력의 앵무새 노릇을 자처한 분들은 김남국, 고민정 의원 등 민주당 젊은 정치인들 아니었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최근 민주당 내 ‘586 용퇴론’이 언급되던데, 민주당에 586과 586 앵무새를 제외하면 도대체 누가 남느냐”며 “여태껏 위선과 권력에 줄 섰던 민주당의 젊은 정치인들이 586 용퇴론과 당내 쇄신에 대해 환영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들을 때마다 저는 도무지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제발 최소한의 부끄러움을 아는 정치인이 됩시다”라고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