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쿄 4강 주역도, 3년 만의 관객도… WE, ALL★STARS

도쿄 4강 주역도, 3년 만의 관객도… WE, ALL★STARS

이주원 기자
입력 2022-01-24 01:06
업데이트 2022-01-24 0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갈증 싹 씻은 V리그 올스타전

김희진·양효진·정지윤 등 총출동
유니폼엔 별명 ‘곰돌희’ ‘효진건설’
이다현·이주아 등 깜찍 춤에 환호
김연경 특별 행사 참석, 의미 더해

V스타팀, K스타팀에 41-40 승리
이소영·임성진, 최우수선수 선정

이미지 확대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이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지윤이 득점에 성공한 뒤 가수 비의 모자를 쓰고 춤을 추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이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지윤이 득점에 성공한 뒤 가수 비의 모자를 쓰고 춤을 추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무려 3년을 기다렸다.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스타’들은 팬들을 위해 준비한 모든 것을 보여줬고, 팬들은 큰 박수로 화답하며 묵은 갈증을 풀었다.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주역들이 총출동한 V리그 올스타전이 23일 신생팀 페퍼저축은행의 홈 경기장인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번 올스타전은 코로나19 여파와 도쿄올림픽 예선 준비로 2018~19시즌 이후 3시즌 만이다. 경기 시작 전부터 2850명의 팬들이 선수를 보기 위해 입구에서 인산인해를 이뤘다. 온라인 예매 1분 만에 모든 좌석이 매진될 만큼 뜨거웠다.

‘K-스타’와 ‘V-스타’ 두 팀으로 나뉜 이번 올스타전에선 올림픽 4강 주역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였다. 11만 3448표로 역대 올스타 최다 득표를 한 김희진(IBK기업은행)을 비롯해 양효진·정지윤(현대건설), 박정아(한국도로공사), 김수지(기업은행) 등 올림픽 영웅들은 멋진 플레이로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선수들은 유니폼에 곰돌희(김희진), 효진건설(양효진) 등 팬들이 지어준 별명을 달고 코트를 누볐다. 팬들은 영국의 록그룹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콧수염까지 쏙 빼닮은 카일 러셀(삼성화재)에게 ‘러큐리’라는 별명을 지어줬다.

평소에 볼 수 없는 장면들도 연출돼 즐거움을 더했다. 2세트에서 여자 선수들과 남자 선수들은 한 팀을 이뤄 멋진 승부를 겨뤘다. 모마(GS칼텍스)의 강한 스파이크가 황승빈(삼성화재)의 수비를 뚫은 장면이 압권이었다. 레오(OK금융그룹)의 서브를 김해란(흥국생명)이 받아내기도 했다. 조재영(대한항공)은 K-스타 팀의 임시 감독을 맡아 생애 첫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실패로 돌아가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리베로 장지원(우리카드)은 정규 리그에서는 금지된 공격을 성공해 득점을 기록했다. 3세트 중반에는 심판진 6명이 V-스타 팀에 투입돼 녹슬지 않은 기량을 과시했다.
이미지 확대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이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2020 도쿄올림픽 대표팀 주장 김연경(오른쪽 두 번째)이 1976 몬트리올올림픽에서 활약한 이순복씨에게 유니폼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이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2020 도쿄올림픽 대표팀 주장 김연경(오른쪽 두 번째)이 1976 몬트리올올림픽에서 활약한 이순복씨에게 유니폼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특히 어린 선수들이 경기 외적으로 흥미를 더하며 팬 사랑에 보답했다. 이다현(현대건설)과 정지윤, 이주아(흥국생명)는 점수를 낼 때마다 준비한 소품을 이용해 코트에서 깜찍한 춤 실력을 선보여 팬들을 기쁘게 했다.

의미 있는 행사도 진행됐다. 도쿄올림픽 대표팀은 이날 1976 몬트리올올림픽에서 구기종목 사상 첫 메달을 딴 유경화와 조혜정 등 원로 여자배구인 7명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감사 인사를 표했다. 최근 중국 리그를 마치고 입국한 도쿄올림픽 대표팀 주장 김연경도 행사장을 찾아 의미를 더했다.

선수들의 강서브 쇼를 볼 수 있었던 ‘스파이크 서브 퀸&킹 콘테스트’도 관심을 끌었다. 이소영(KGC인삼공사)은 결승에서 정윤주(흥국생명)와 맞붙어 시속 91㎞의 서브로 통산 세 번째 서브 퀸에 등극했다. 남자부에선 조재성(OK금융그룹)이 121㎞의 서브로 우승했다.

전체 득점으로 승부를 가리는 올스타전에서 V-스타팀이 41-40으로 이겼다. 최우수선수(MVP)엔 이소영과 임성진(한국전력)이 뽑혔다. 이소영은 “그동안 올스타전이 열리지 못해 아쉬웠는데 오늘은 팬들한테 무언가를 해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광주 이주원 기자
2022-01-24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