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EP 코리아, ‘여자 마라톤 기대주’ 최경선 후원

CEP 코리아, ‘여자 마라톤 기대주’ 최경선 후원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26 17:04
업데이트 2021-10-26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여자 마라톤의 기대주 최경선(29) 선수가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CEP 코리아의 후원을 받는다.

CEP 코리아 하왕수 대표는 “대한민국 여자 마라톤의 기대주인 최경선 선수가 꿈꾸고 있는 더높은 곳을 향한 도전에 힘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한민국 마라톤선수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경선 선수는 “CEP 제품의 후원과 더에이치코퍼리션의 지원을 통해 훈련에 전념해 내년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꼭 메달을 따고 싶다”며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경선 선수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다. 당시 아시안게임에서 김혜성(북한)은 2시간37분20초에 레이스를 마쳐 3위에 올랐다. 4위가 2시간37분49초를 기록한 최경선이었다. 그러나 김혜성이 금지약물 복용 혐의로 자격 정지 처분과 기록 삭제를 당했고, 최경선이 3위로 올라섰다.

2017년 런던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는 35㎞ 지점에서 최경선이 김혜성의 발에 걸려 넘어져 치아가 부러지는 대형 사고가 있었다. 최경선은 급하게 지혈한 뒤 다시 달렸다. 기록은 2시간45분46초로 좋지 않았지만 완주는 이뤄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도 부상과 무더위 속 최악의 상황에서 치러진 레이스 중 결승선을 600m 앞두고 근육 경련으로 쓰러졌지만 다시 일어나 달려 완주하는 투혼을 보여줬다.

CEP 코리아는 여자마라톤 이외에도 다른 종목의 육상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다. CEP 코리아 측은 “비인기 종목의 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육상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