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목 힘줄, 신경 다 잘렸다” 산책하던 커플에 흉기 30대 구속영장

“손목 힘줄, 신경 다 잘렸다” 산책하던 커플에 흉기 30대 구속영장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9-28 23:22
업데이트 2021-09-28 2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책 중 흉기로 뒤에서 기습 공격 후 도주
피해자, 목·손목 크게 다쳐 봉합수술
피해자, SNS에 “순식간에 벌어져 패닉”
모르는 사이… 범행은 인정, 동기는 안 밝혀
속초 영랑호 산책로 인적 뚝…시민 불안 호소
이미지 확대
인적 끊긴 영랑호 산책로
인적 끊긴 영랑호 산책로 지난 27일 밤 속초 영랑호 산책로가 전날 발생한 흉기피습 사건으로 인적이 끊긴 모습이다. 영랑호 주변 산책로는 평소 많은 시민이 찾아 걷기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곳이다.
2021.9.28 연합뉴스
강원도 속초시 영랑호에서 밤길 산책을 하고 있는 20대 연인에게 흉기를 휘둘러 중상해를 입힌 30대에게 살인 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피해 남성은 목과 손목을 크게 다쳐 봉합 수술을 받았고 여성도 목 부위를 찔려 꿰맨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 속초경찰서는 28일 산책하는 시민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살인 미수 혐의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6일 밤 11시 40분쯤 속초시 영랑호 산책로에서 산책을 하고 있던 시민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크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후 도주했던 A씨는 27일 오전 거주지에서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수사을 벌이던 경찰에 검거됐다.

사건 당시 A씨의 갑작스러운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남자친구는 목과 손목에 큰 상처를 입어 봉합수술을 받고 있으며, 여자친구도 목 부위에 상처를 입었으나 두 사람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반대편에서 걸어오는 사람이 뒤로 지나가더니 기습적으로 흉기로 목을 찔렀다. 여자친구 목에도 그어 저항하려 상대방을 붙잡으려 하자 흉기로 제 손목을 긋고 도망갔다”면서 “너무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패닉 상태로 구급차에 탔다”고 피해 사실을 알렸다.

피해자가 공개한 사진에는 흉기에 찔려 피투성이가 된 손목과 피에 젖은 옷 등의 모습이 담겼다.
피해자, SNS에 “혼자 다니지 말고
최대한 사람 많고 밝은 길로 다니시라”

피해자는 “(A씨가 휘두른 흉기에) 손목에 힘줄이며 신경들이 다 잘려나간 상태”라면서 “여자친구는 (흉기가) 빗겨나가 9바늘을 꿰맨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제발 부디 혼자 다니지 마시고 조심하셨으면 해서 글을 쓴다”면서 “밤늦게 다니지 마시고 최대한 밝은 길로 사람이 많은 곳으로 다니시길 바란다. 제발 다들 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A씨와 피해자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범행은 인정했으나 동기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영랑호와 청초호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역사회에 사건이 알려지면서 평소 많은 시민이 찾았던 영랑호 산책로는 인적인 끊긴 모습이다. 야간은 물론 대낮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겼다. 시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경찰에 이어 속초시는 “자율방범대 협조를 받아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심야 산책 중 일면식 없는 30대에 흉기 피해를 입은 남성
심야 산책 중 일면식 없는 30대에 흉기 피해를 입은 남성 피해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 확대
인적 끊긴 영랑호 산책로
인적 끊긴 영랑호 산책로 28일 오후 속초 영랑호 산책로가 최근 발생한 흉기피습 사건으로 대낮인데도 인적이 끊긴 모습이다. 영랑호 주변 산책로는 평일에도 많은 시민들이 찾아 걷기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곳이다.
2021.9.28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