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민경욱 “개천절집회, 드라이브스루로 열자” 주장

김진태·민경욱 “개천절집회, 드라이브스루로 열자” 주장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9-22 11:38
업데이트 2020-09-22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김진태, 민경욱 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진태, 민경욱 전 의원.
연합뉴스
김진태 전 의원 등 국민의힘 강경파와 일부 보수단체를 중심으로 10월 3일 광화문에서 개최하려는 ‘개천절 집회’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열자는 주장이 제기됐다.

정부와 경찰이 강경 대응을 예고하고, 여권은 물론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들어 집회 자제를 촉구하자 집회는 강행하되 일종의 ‘대안’을 들고 나온 것이다.

국민의힘 김진태 전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광화문 집회(개천절 집회)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이 좋겠다”면서 “정권이 방역 실패의 책임을 광화문 애국 세력에게 뒤집어씌우는 마당에 또 다시 종전 방식을 고집하여 먹잇감이 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것도 금지한다면 코미디”라며 “내 차 안에 나 혼자 있는데 코로나와 아무 상관 없다”고 주장했다.
김진태 페이스북
김진태 페이스북
민경욱 전 의원도 드라이브스루 집회를 주장했다.

민경욱 전 의원은 최근 페이스북에 잇따라 올린 글에서 “차 타고 시위한다는데 9대 이상은 안 된다는 근거가 대체 뭔지”라면서 “전 세계적으로도 드라이브스루를 막는 독재국가는 없다. 아예 주차장에도 9대 이상 주차를 금지시키지 그러나”라고 지적했다.

앞서 한 보수단체가 차량 시위에 나선 것과 관련해 서울지방경찰청은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인 이상 집회금지 명령을 내린 것에 차량 대수를 제한하지 않는다. 다만 차량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10명 이상 모여서 시위하는 행위를 제한한다”고 설명했다.

김진태 전 의원과 민경욱 전 의원은 지난달 15일 광화문에서 열린 ‘광복절 집회’에 참가한 바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