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런던 잡범에 당한 일 알려달라” NYT에 영국인들 어떻게 대했나

“런던 잡범에 당한 일 알려달라” NYT에 영국인들 어떻게 대했나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4 10:07
업데이트 2019-01-23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일간 뉴욕 타임스(NYT)가 1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런던에서 하찮은 잡범에게 당한 일을 털어놓아보라”고 권유했다. 나아가 런던경시청이 소매치기처럼 가벼운 재산 범죄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려달라고 했다. 영국인들이 많이 화가 났을 것이다. 그런데 이들은 정면으로 분노를 터뜨리기보다 살짝 비틀어 꼬집었다.

가장 재미있는 것이 런던 지하철에선 입을 다물어야 한다는 사문화된 법을 들먹인 댓글이었다. “언젠가 지하철 안에서 누군가와 눈이 마주쳤다. 경찰이 대대적인 체포 작전에 나섰는데 범인은 여전히 도주 중”이라고 이죽댔다.

배우 스티븐 맥건이 양념을 더 쳤다. 런던 지하철에서 최고의 덕목인 “미소를 1초 이상 짓더란” 것이었다. 톰 파커 볼스는 “누군가 (쇼핑 명소로 이름난) 세퍼즈 부시 역의 에스컬레이터 왼쪽으로 내 옆을 시끄럽게 지나간” 것이 자신이 당한 경범죄였다고 꼬집었다.

바쁜 통근자 ChazpLDN은 “사기꾼 같은 녀석이 지하철 줄 앞으로 슬쩍 끼어들더라. 사람들이 이를 가는 소리가 들릴 정도”였다고 눙을 쳤다. 영국인들의 차 타는 습관을 꼬집는 기회로 삼는 이들도 있었다. “셰퍼즈 부시에 사는 지인을 방문했는데 차 한잔 타주겠다고 했다. 그러라고 했더니 우유부터 타더라.”

소호 극장은 한 좌석을 놓고 다투던 두 관객 얘기를 트위터로 알렸다. 둘 다 그 자리에 앉겠다고 한참 싸워서 결국 공연을 취소했다고 했다. 맷 월시는 “쓰레기통이 비워진 뒤에도 집 밖에 이틀이나 놔둔 이웃에게 공포를 느꼈다”고 적었다.

NYT는 런던 특파원 세일런 예진수에게 댓글 하나 달아달라고 주문했더니 아파트가 강도를 당한 적이 있다고 적었다. 하지만 정색을 한 댓글이 얼마나 많이 달렸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고 방송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