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밟고, 때리고’…제주대병원 갑질 의혹 교수 동영상 공개 ‘파장’

‘밟고, 때리고’…제주대병원 갑질 의혹 교수 동영상 공개 ‘파장’

김지수 기자
입력 2018-11-27 13:55
업데이트 2018-11-27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대학교 교수가 상습적으로 직원을 폭행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관련 영상까지 공개되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제주대병원 교수 갑질 의혹 대자보
제주대병원 교수 갑질 의혹 대자보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본부는 26일 대자보 등을 통해 제주대병원 A교수가 상습적으로 직원을 폭행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제주대 징계위원회에 파면을 촉구했다. 2018.11.26 연합뉴스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본부는 27일 제주대병원 A교수가 직원들을 폭행한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A교수는 환자를 치료 중인 직원에 등을 때리거나 허리와 뒷덜미를 꼬집는 등 폭행을 가했다.

수차례 점프를 하면서 발을 밟고, 영상 말미에는 ‘동영상을 찍었느냐’고 묻는 장면도 나온다.

A교수는 직원이 환자를 치료하는 과정이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아 이같이 폭행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 측 관계자는 “동영상 내용은 극히 일부일 뿐 이미 수년째 이와 같은 폭행이 꾸준하게 벌어졌다”며 “특히 영상이 촬영되지 않을 때는 더욱 강한 강도로 폭행이 자행됐다”고 주장했다.

A교수는 이날 오전 관련 의혹을 해명하기 위한 기자회견 일정을 잡았다가 돌연 취소했다.

이와 관련 연합뉴스는 해명을 듣기 위해 A교수와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앞서 노조는 제주대병원 본관에 대자보를 붙이고 “제주대 징계위원회는 상습적으로 직원들을 폭행해 온 제주대병원 A교수를 파면하라”며 촉구하고 있다.

이 같은 A교수의 갑질 행위는 지난 9일 제주대병원에 갑질 근절 캠페인을 벌이면서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대병원 직원들은 설문 조사를 통해 A교수에게 당한 피해를 호소했고, 이에 제주대병원은 제주대 측에 A교수의 징계를 요청한 상태다.

제주대는 사실확인을 통해 징계위원회 회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