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피스 마지막날 놓친 대기록 ‘25세 미만에 디오픈 2연패’

스피스 마지막날 놓친 대기록 ‘25세 미만에 디오픈 2연패’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23 11:09
업데이트 2018-07-23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연패를 노리던 조던 스피스(미국)가 마지막 라운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며 대기록을 놓쳤다.

영국 BBC는 졸도라고 표현하는 게 어울리지 모른다고 지적했다. 3라운드까지 9언더파를 기록해 22일(현지시간) 그는 파 세이브만 해도 무난히 두 해 연속 클라레 저그를 품을 수 있었지만 76타를 적어내 3라운드까지 벌어놓은 타수를 모조리 까먹고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의 우승을 지켜봤다. 27일 25회 생일을 맞는 그가 우승했더라면 24세에 대회 2연패를 이룬 톰 모리스에 이어 두 번째로 25세 미만에 대회 2연패 위업을 기록한 남자 선수가 될 뻔했다.

사흘 동안 잠잠하던 바람이 불어오자 악명높은 커누스티 골프 링크스의 발톱이 드러났다. 선수들 샷이 흔들리면서 러프와 벙커로 굴러 들어가는 볼이 많아졌다. 버디를 잡아내는 선수보다 타수를 잃는 선수가 더 많았다. 공동 선두로 출발한 스피스와 잰더 쇼플리, 케빈 키스너(이상 미국) 가운데 키스너가 맨먼저 희생양이 됐다. 2번 홀에서 항아리 벙커에 빠진 볼을 두 번 만에 꺼내 2타를 한꺼번에 잃었다. 5번홀(파4)에서는 스피스와 쇼플리가 보기를 적어내며 뒷걸음쳤다.

스피스는 6번홀(파5)에서 러프에서 페어웨이 우드로 무리한 그린 공략에 나섰다가 더블보기를 적어냈다. 쇼플리도 7번홀(파4)에서 러프를 전전하더니 더블보기로 홀아웃하며 순위가 요동쳤다.

몰리나리는 3라운드를 마친 뒤 기자회견에서 “최종 라운드에서는 파세이브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힌 전략을 성실하게 수행했다. 무려 13개홀 동안 파 행진을 벌이며 타수를 지켰다. 경기를 시작할 때는 3타차 공동 6위였던 몰리나리는 어느새 6명의 공동 선두에 들었다.

몰리나리는 이곳에서 가장 쉬운 14번홀(파5)에서 승부수를 띄웠다. 162야드를 남기고 두번 만에 그린에 볼을 올린 몰리나리는 가볍게 퍼트 두 번으로 버디를 잡아냈다. 최종 라운드 첫 버디로 단독 선두에 올라선 그는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2m 버디를 뽑아내 2타 차 1위로 경기를 마쳤다. 2타 차로 추격하던 쇼플리가 18번홀에서 이글을 노리고 친 두 번째 샷이 홀 5m 거리에 내려 앉으면서 우승이 확정되자 연장전에 대비해 연습 그린에 있던 몰리나리는 캐디, 아내와 얼싸안고 기쁨을 나눴다.

2언더파를 친 저스틴 로즈(잉글랜드)와 1타를 줄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나란히 3타씩을 잃은 키스너와 쇼플리가 2타 뒤진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날 단 한 차례도 버디를 잡아내지 못한 선수가 딱 둘이었는데 스피스와 강성훈이었다. 스피스는 최종 합계 4언더파로 토니 피나우, 맷 쿠처(이상 미국)와 공동 6위로 마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조던 스피스(미국)가 디오픈 마지막 4라운드 15번홀 퍼트 실수로 낙담하며 다음 홀로 이동하고 있다. 앵거스 AFP 연합뉴스
조던 스피스(미국)가 디오픈 마지막 4라운드 15번홀 퍼트 실수로 낙담하며 다음 홀로 이동하고 있다.
앵거스 AF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