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9일부터 국방부 간부, 사병 같은 식당 이용에 네티즌들 ‘와글와글’

19일부터 국방부 간부, 사병 같은 식당 이용에 네티즌들 ‘와글와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03-18 17:26
업데이트 2018-03-19 08: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국방부 청사의 ‘간부식당’을 폐쇄하고, 장관 등 간부들도 사병과 같이 지하 1층 구내식당에서 5000원짜리 메뉴를 이용하게 한 조치에 대해 네티즌들의 찬반 논란이 뜨겁다. 찬성하는 측은 “사병 식단의 질이 올라가고 부식 관련 비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반긴 반면 반대하는 네티즌들은 “이병들이 밥이 넘어가겠냐. 선심성 조치”라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8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8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아이디가 noma****인 네티즌은 “정말 잘 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병 식단 질이 올라가고, 그렇게 하려면 부식관련 비리는 자연스레 줄어들 것”이라고 했다. 또 22kw****는 “멋지십니다. 저절로 존경심이 일어나 존댓말로 댓글을 달게 된다”고 환영했다. 21cl****는 “다른건 몰라도 군대내 식사만큼은 대장에서 이등병까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차별을 두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고, 2015****는 “군장병일체라는 측면에서 장관과 병사는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정답이다. 심지어 군통수권자인 대통령조차도 군대를 방문하면 일반 병사들과 같은 식사를 하는데, 국방장관이라고 해서 병사들과 다른 식사를 해서 되겠나”고 반문했다. metr****는 “같은 군복을 입고 있어도 계급장 다르다고 다른 밥을 먹는건 아니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송영무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반대하는 의견도 만만찮게 많았다. cofo****는 “이병 밥이 넘어가것냐? 그럼 장성이랑 이병이랑 같은 내무반 쓰라.군대가 사회냐?”고 비판했다. yhk5****는 “이참에 국립묘지 장성묘역도 정리하자. 죽어서도 계급으로 정해진 자리. 장성들 묘역 하나면 일반 군 묘역 열기 이상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또 kmg1****는 “하물며 고등학교도 교사와 학생 식당이 따로 있는데 군대에서 새까만 이등병이랑 사단장이랑 같은 식당서...”라고 반대했다. 또 ajg1****는 “간부식당 만든건 눈치 보지말고 먹으라고 파티션 분할한건데 이등병들 영관 스타 이런 간부들 보면서 먹으면 참 잘도 넘어가겠다”고 비판했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