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옹호 의도 없었다” 해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자신의 성희롱·성폭력 피해를 고백하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캠페인을 비판했던 프랑스 유명 여배우 카트린 드뇌브(75)가 닷새 만에 고개를 숙였다.
프랑스 유명 여배우 카트린 드뇌브.<br>AFP 연합뉴스
프랑스 유명 여배우 카트린 드뇌브.
AFP 연합뉴스
AFP 통신에 따르면 드뇌브는 14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리베라시옹 인터넷판에 올린 글을 통해 “르몽드에 실린 글로 상처받았을 끔찍한 행위의 모든 피해 여성들에게 사과한다”고 밝혔다. 그는 “일간 르몽드에 실린 글에는 추행을 옹호하는 내용이 없다”며 “그랬다면 서명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자신도 페미니스트”라며 “성추행 문제에 대한 해법은 아이들 교육에 달려 있고, 기업들은 ‘추행하면 곧바로 법적인 조치를 취한다’는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드뇌브는 앞서 지난 9일 프랑스 문화·예술계 여성 99명과 함께 르몽드에 ‘성의 자유에 필수불가결한 유혹할 자유를 변호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이들은 이 편지에서 “성폭력은 분명 범죄지만, 유혹이나 여성의 환심을 사려는 행동은 범죄가 아니다”라며 “최근 남성들에게 증오를 표출하는 일부 페미니스트들을 배격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프랑스 여성주의 단체 ‘페미니즘 선언’은 트위터에서 “성범죄 가해자들을 여성들이 옹호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