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리미어리그] 허공에 날린 찬스… 손 떠난 ‘이달의 선수상’

[프리미어리그] 허공에 날린 찬스… 손 떠난 ‘이달의 선수상’

최병규 기자
입력 2017-12-24 22:20
업데이트 2017-12-25 0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 9호골 놓쳐 팀 최저 평점

동료 케인 해트트릭… 수상 유력
두 골 더하면 올해 유럽 득점왕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후반 11분. 미드필드에서 앞으로 쭈욱 밀어준 스루패스를 오른쪽 사이드 라인에서 중앙으로 내달리던 서지 오리에(25·코트디부아르)가 받은 뒤 수비수 1명을 달고 거침없이 치고 들어갔다. 아크를 넘자마자 오리에는 왼쪽에서 달려들던 손흥민(25)을 보고 공을 땅으로 깔아 툭 넘겨줬다. 뒤에서 달려들던 수비수는 공을 미처 가로채지 못하고 달려오던 탄력에 의해 멀찌감치 떨어진 상황. 짧은 시간 번리 골키퍼 닉 포프와 일대일로 맞선 손흥민은 오른발 안쪽으로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공은 슬라이딩한 포프의 키를 훌쩍 넘는가 싶더니 아예 골포스트마저 벗어나 하늘로 솟구친 뒤 곧장 관중석으로 사라졌다.
손흥민(왼쪽·토트넘)이 24일(한국시간)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후반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허망하게 날린 뒤 머리를 감싸 쥐고 있다. 번리 로이터 연합뉴스
손흥민(왼쪽·토트넘)이 24일(한국시간)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후반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허망하게 날린 뒤 머리를 감싸 쥐고 있다.
번리 로이터 연합뉴스
24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랭커셔주 터프 무어에서 열린 2017~18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에 나선 손흥민은 믿기지 않는다는 듯 두 손으로 머리를 감쌌지만 명백한 실축은 돌이킬 수 없었다. 방향만 틀어 가볍게 차면 그만이었지만 달려오던 힘이 실린 데다 발 중심에 맞지 못해 박격포탄처럼 튕겨 나갔다.

이후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한 손흥민은 후반 33분 무사 뎀벨레와 교체됐다. 벼르던 시즌 9호 골도 물거품으로 돌아갔다. 더욱이 이달 3골을 넣은 뒤 통산 세 번째 이달의 선수상 수상을 위해 이 경기에서 징검다리를 놓아야 했지만 ‘빈손’의 손흥민에게 수상은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동료 해리 케인(24·영국)이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이달 5골째를 올렸기 때문이다.

유럽축구 통계사이트 후즈스코어드 닷컴으로부터 팀 최저 평점인 6.85를 받은 손흥민에 견줘 10점 만점을 받은 케인에게 이목이 집중된 이유는 또 있다. 통산 일곱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케인이 올해 토트넘과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모두 53골을 기록해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를 1골 차로 따라붙었다.

메시는 전날 레알 마드리드와의 ‘엘 클라시코’에서 후반 페널티킥 득점으로 올해 54호 골, 팀 개인 통산 526호 골을 신고했다. 그러나 메시는 올해 경기를 마쳤고 케인은 26일 사우샘프턴과의 마지막 경기를 남기고 있다. 케인이 2골 이상 넣으면 메시를 넘어 올해 유럽 득점왕에 오르는 것이다.

케인은 또 올해 EPL 36골째를 신고해 1995년 앨런 시어러(당시 블랙번·은퇴)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사우샘프턴전에서 한 골만 더 넣으면 22년 만에 기록을 갈아치운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7-12-25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